카테고리 없음

부평스컬트라 필요한 유형은?

dr-ohmi 2025. 4. 14. 18:28
부평스컬트라 필요한 유형은?

 

목차

1. 원리와 효과

2. 필러와 차이점

3. 권장하는 유형

4. 부작용

 

 

안녕하세요. 톤즈의원 부평 황아름 원장입니다.

 

스컬트라는 일명 콜라겐 생성 촉진 주사라고 불리는 관리인데요.

 

체내 콜라겐 생성 자극을 통하여 얼굴 볼륨 회복 및 안면 주름 개선을 도와주는 방법이에요.

 

그래서 얼굴 전체적인 잔주름이 신경쓰이거나 깊어지는 팔자주름, 볼륨이 부족해지는 볼 등이 걱정되는 분들이라면 권장할 수 있어요.

 

어떻게 보면 필러와 유사한 듯 보이지만 직관적인 볼륨을 심는 필러와는 다르게 스컬트라는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원하는 볼륨에 접근하는 방식에서 큰 차이를 보여요.

 

대체 무슨 원리로 어떠한 효과들을 보여주는 방식인지 여기에 대해서 더 자세히 이야기 해보도록 할게요.

 

부평스컬트라 원리와 효과가 뭐예요?

 

해당 관리는 체내에 들어와 주변 조직의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시간이 지나면 체내에서 분해되어 배출되는 물질인데요.

 

여기에는 콜라겐 형성을 촉진시키는 PLLA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요. 

 

이 성분으로 우리 몸 안에서 서서히 콜라겐 형성을 돕는데 콜라겐 생성을 하는 섬유아세포 자극을 통하여 점진적인 변화를 이끌게 돼요.

 

그 결과 주름, 탄력, 볼륨 개선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부평스컬트라와 필러의 차이점은 무엇?

 

필러는 보통 히알루론산에 가교제를 믹스한 겔 타입이 쓰이지만 스컬트라는 콜라겐 생성을 돕는 씨앗이라 생각하면 이해가 쉬워요.

 

그래서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긴 피부에 해당 케어를 받게 되면 용액의 부피에 의해 볼륨감이 형성되고 며칠 후에는 수분이 체내에 흡수되어 주름이 개선되는 변화를 볼 수 있죠.

 

이 변화는 즉시 확인이 되기보다는 대략 6주는 지나야 보실 수 있는데요. (개인차는 있습니다.)

 

필러는 바로 변화가 체크되지만 비교적 빠르게 소실되는 편이며 스컬트라는 평균 2년 이상도 유지가 가능해요.

 

어떤 게 더 좋다 나쁘다를 구분하는 게 아니라 본인 상황에 필요한 방법을 적용하시면 돼요.

 

참고로 스컬트라는 한 번만 하고 끝내는 것보단 한달 간격을 두고 3~4회 정도 진행하셔야 길면 2년가량 효과를 지속할 수 있어요.

 

이 점도 필러와의 차이점이기에 참고하여 보시기 바랄게요.

 

부평스컬트라 이런 분에게 권장?

 

콜라겐 생성 촉진을 돕는 방법이기에 노화에 의한 변화를 겪는 중이라면 권장할만한 방법인데요.

 

이는 콜라겐이 노화와 연관이 크기에 가능한 이야기예요.

 

콜라겐은 피부 속 탄력을 유지하고 구조를 지탱하는 물질로 체내에서 생성되고 파괴되는데요.

 

생성은 매일 이루어지지만 나이를 먹으면 점차 생성하던 기능들이 약해져 파괴되는 속도를 쫒아가지 못해요.

 

한 마디로 생성되는 양보다 파괴되는 양이 많아져 자연스레 콜라겐 부족 현상이 나타난다는 것이죠.

 

지탱해주던 물질의 감소는 탄력 저하, 처짐, 주름으로 연결이되고 볼륨이 부족해지는 부위도 생기게 되는데요.

 

이러한 문제들을 인위적인 물질로 채우는 게 아니라 체내 물질 리모델링을 및 촉진을 통한 개선을 원한다면 권유할 수 있어요.

 

부평스컬트라 부작용은 뭐가 있을까?

 

부작용은 결절 현상을 말할 수 있어요.

 

이는 스컬트라가 파우더 형태로 되어 있어 사용 전 물에 희석하여 수화 작업을 거치기 때문에 생길 수 있는 문제인데요.

 

수화는 쉽게 설명하면 가루를 수용액에 녹이는 작업이라 할 수 있어요.

 

손으로 대충 흔들어서는 고루 섞이지 않아 가루 뭉침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 전용 장비를 통한 작업을 권장하는데요.

 

잘만 섞인다면 결절 현상은 쉽게 피할 수 있기에 정교한 수화 과정을 거치는 게 중요해요.

 

이외에는 붓기, 멍, 감염, 알레르기 반응 등을 이야기할 수 있는데 주입하는 과정에서 붓기와 멍은 자연히 생기기에 시간이 지나면 호전되어요.

 

감염의 경우는 이후 관리에서 주의해야 하며, 알레르기 반응은 의료진에게 적절한 조치를 받아보시는 게 좋아요.

 

 

해당 관리는 주로 팔자주름, 앞광대, 눈가, 눈밑, 앞볼, 옆볼, 턱 등 얼굴의 여러 부위에 적용이 가능한데요.

 

고주파 케어와 같이 하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개인 상태에 따라 복합 관리도 고려해보셔도 좋아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나에게 진정으로 필요한지에 대한 답이기에 이 점을 생각하시고 진행을 해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