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필러 후 붓기 빨리 빼는 법
안녕하세요.
톤즈의원 부평 대표원장 황아름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정보 전달을 위해 직접 작성했습니다.
(진료과목:피부과)



필러는 주름 개선에도 쓰이지만 볼륨을 보충하여 코, 입술, 눈밑, 볼, 턱, 이마 등 다양한 곳에 쓰이는 방법이에요. 미용 시술에 있어 빠지지 않는 방법으로 빠른 시간 내에 끝마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졌는데요.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지만 붓기는 피할 수 없는 진행 과정이었어요. 붓기의 정도는 개인차가 있으며 심하지 않다면 수일내 자연스럽게 빠져 금방 자리를 잡게 되는데요. 1~2주 정도 소요되는 기간도 길게 느껴져 빨리 붓기를 빼는 방법을 찾아보기도 해요.
오늘은 이처럼 인천 필러 후 붓기 빨리 빼는 법을 찾아보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해볼 건데요. 살펴보고 유용하게 이용해보길 바랄게요.

1. 냉찜질
냉찜질은 혈관 수축으로 붓기와 멍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방법이에요. 필러 후 바늘 삽입과 주입 과정에서 자극 받았던 혈관이 일시적으로 팽창하면서 붓기와 멍이 생기는데 냉찜질을 하게 되면 저온 자극으로 혈관이 수축해 혈류량이 감소하고 좁아진 혈관으로 빠져나가는 체액이 줄어들어 붓기를 빨리 빼줄 수 있어요.
냉찜질은 필러 시술 후 48시간 이내에 하는 게 좋은데요. 얼음팩이나 냉찜질 팩을 얇은 천으로 감싸 피부에 직접 닿지 않게 사용하면 돼요. 냉찜질 시간은 대략 15~20분 정도이며 20~30분 정도 쉰 후에 반복하면 되며 너무 오래 할 경우는 혈액순환 저하를 일으키니 간격을 유지하면서 해주는 게 좋아요.

2. 수분 섭취
인천 필러 후 붓기 빨리 빼는 법 중 하나는 수분 섭취가 있어요. 수분 섭취는 체내 순환을 원활하도록 돕고 염분과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며 조직 수분 균형 유지 역할을 해요. 필러 시술 후 붓기는 혈관에서 빠져나온 체액(수분, 단백질 등)이 조직 사이에 고여서 발생하게 되는데 이 때 물을 충분히 마시면 혈액과 림프 순환이 원활해져 고였던 수분 배출이 효율적으로 진행돼요. 즉, 림프 순환이 활발해져 염증 반응과 부종이 빨리 가라 앉아요.
또한 물을 많이 마시면 혈액이 묽어져 혈액 순환도 원활해지는 효과를 보여주는데요. 이 때문에 시술 부위 회복도 빠르게 이어질 수 있어요. 수분 섭취는 한꺼번에 많은 양을 마시기 보다는 자주, 조금씩 나누어 섭취하면 되는데 하루 1.5리터에서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면 돼요.
물 대신에 커피나 탄산음료, 차 종류 등은 이뇨 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생수를 마시는 게 좋아요.

3. 올바른 자세 유지
인천 필러 후 붓기 빨리 빼는 법에는 올바른 자세 유지도 이야기할 수 있어요. 이는 중력의 영향을 줄이고 혈액과 림프 순환을 원활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주죠. 잘못된 자세는 필러가 자리 잡는 걸 방해할 뿐 아니라 불필요한 부종과 멍이 오래 지속되는 이유이기도 해요.
그래서 필러를 하고난 후에는 바로 눕거나 얼굴을 아래로 숙이지 말라고 얘기하는데요. 중력에 의해 수분, 림프액 등의 체액이 얼굴 쪽에 몰려 붓기가 심해질 수 있어요. 그러니 잠을 잘 때는 베개를 높여 얼굴이 심장보다 위에 오도록 하고 옆으로 눕기 보다는 똑바로 누워서 자야 해요.
폰을 보거나 책을 보는 등 고개를 숙이는 자세나 손으로 얼굴을 짓누르는 등 피부에 압력이 가해지는 행동도 피해야 해요. 압박이 더해지면 이 역시 혈류 정체를 발생시켜 부종이 오래 지속되는 요인이 됩니다.
인천 필러 후 붓는 건 당연한 것이지만 빨리 빼는 법을 찾아 적용한다 하면 반대하진 않는데요. 이 역시 올바른 방법으로 진행해야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도움이 되는 방법을 고안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것들을 하지 않아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붓기는 빠지기에 그대로 생활하셔도 무방합니다.
단, 시간이 지났음에도 붓기가 빠지지 않고 더 심해지거나 통증이 지속된다면 의료진을 만나 상황을 파악하고 케어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더불에 자극적이고 짠 음식은 체내 나트륨 증가로 인한 삼투압 현상으로 수분이 조직에 고여 부종을 심하게 만드니 필러 시술을 했다면 염분이 많은 음식은 멀리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필러 후 붓기 빨리 빼는 법 내용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